본문 바로가기
  • Coding & Book
학습단/JAVA 학습단

2주차 완료

by 루이3 2023. 7. 15.

학습인증


6일차

https://loui3.tistory.com/100

 

6. 혼공자 6일차(클래스)

6일차 1. 객체 객체는 자신의 속성을 가지고 있고 식별이 가능한것을 말합니다.(ex 자전거, 비행기) 객체는 속성과 동작으로 구성되어 있고 각각 필드와 메소드라고 부릅니다. 대부분의 객체는 다

loui3.tistory.com

7일차

https://loui3.tistory.com/104

 

7. 혼공자 7일차(메소드)

7일차 1. 메소드 시그너처 메소드 선언부를 메소드 시그너처라고 합니다. 선언부와 실행 블록의 요소 리턴 타입 메소드가 리턴하는 결과의 타입을 표시합니다. 메소드 이름 메소드의 기능이 드

loui3.tistory.com

8일차

https://loui3.tistory.com/107

 

8. 혼공자 8일차(상속)

8일차 1. 클래스 상속 프로그램에서의 상속은 자식이 부모를 선택합니다. 자식 클래스를 선언할때 어떤 부모 클래스를 상속 받을 것인지 결정 합니다. 여러개의 부모 클래스를 상속할수 없습니

loui3.tistory.com

9일차

https://loui3.tistory.com/108

 

9. 혼공자 9일차(인터페이스)

9일차 1.인터페이스 인터페이스는 개발 코드와 객체가 서로 통신하는 접점 역할을 합니다. 인터페이스 선언은 class 키워드 대신에 interface 키워드를 사용합니다. 인터페이스 이름은 영어 대소문

loui3.tistory.com

10일차

https://loui3.tistory.com/114

 

10. 혼공자 10일차(중첩 인터페이스 & 중첩 클래스)

10일차 1. 중첩 클래스 클래스 내부에 선언한 클래스를 말합니다. 중첩 클래스를 사용하면 두 클래스의 멤버들을 서로 쉽게 접근할수 있습니다. 코드의 복잡성을 줄일수 있습니다. 클래스의 멤버

loui3.tistory.com

 

 


1. 기본미션 인증

- p. 330 문제 5번 실행 결과 인증 화면 캡처하기

package sec07.exam01;

public class Parent {
	public String nation;
	
	public Parent() {
		this("대한민국");
		System.out.println("Parent() call");
	}
	
	public Parent(String nation) {
		this.nation = nation;
		System.out.println("Parent(String nation) call");
	}
}

 

 

package sec07.exam01;

public class Child extends Parent {
	private String name;
	
	public Child() {
		this("홍길동");
		System.out.println("Child() call");
	}
	
	public Child(String name) {
		this.name = name;
		System.out.println("Child(String name) call");
	}
}

 

package sec07.exam01;

public class ChildExample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Child child = new Child();
	}

}

 

2. 선택미션 

-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개념을 정리하기

 

 


난이도가 살짝 올라간 느낌.... 이네요.....